보도자료A.jpg

[평택 화양 서희스타힐스 광역조감도]

 

 

서희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에서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1,554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 59~84㎡ 중소형 아파트로 건립되며, 수요가 많은 59타입 위주로 구성돼 흥행 기대감이 크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평택은 산업단지가 많은 특성으로 인해 1~2인 가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중소형 아파트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의 경우 인근 아파트보다 소형 평형대 비중이 커 높은 희소성이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4Bay 판상형 구조 및 다양한 공간 활용 설계를 적용, 극대화된 공간 활용도도 기대할 수 있다. 조망 역시 우수하다는 평이며, 단지를 남향 위주로 설계해 채광 및 통풍도 훌륭하다. 

상품성과 함께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은 입지다. 평택 화양지구 개발지역의 중심지에 단지가 계획돼 가까이 교통과 생활, 교육, 주거 등 각종 인프라가 자리한 것. 

먼저, 38번국도가 가까워 서평택IC, 포승IC(예정)를 통해 평택과 안성 등 수도권 남부~충남 당진·아산 등 충청권 산업도시에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서해안고속도로와 평택항도 자리해 있어 광역 교통망이 탄탄하다. 

대중교통망 확충 호재도 예정돼 있다.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이 2024년 개통 예정으로, 대중교통 이용 편의가 좋아지게 된다. 아울러 서해선복선전철과 경부고속철도(KTX)를 직결하는 ‘서해선KTX 고속철도망 구축사업’이 완료될 경우 30분대에 안중역에서 서울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돼 서울 접근성도 대폭 향상된다. 

 


보도자료B.jpg

[평택 화양 서희스타힐스 위치도]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가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자리해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초등학교 신설이 단지 앞에 예정된 상태며, 다수의 초, 중, 고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공공청사의 이전과 대형종합병원 조성이 가까이 예정돼 있는 것도 장점으로, 생활기반 인프라가 확충될 전망이다. 주변 지역과의 인프라도 공유된다. 인근 현화지구와 송담지구 접근성이 훌륭해 이들 지역 내 자리한 풍부한 인프라를 곁에서 누릴 수 있다. 

풍부한 주택수요도 경쟁력을 더한다. 화양지구 내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평택은 대표적인 젊은 도시로, 총 인구의 62.5%가 주택 수요의 중심축인 20~50대로 구성돼 60대 인구 비중이 낮은 편이다. 

‘평택화양 서희스타힐스 센트럴파크’를 주목하게 하는 또 다른 요인은 미래가치다. 화양지구 내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하기 때문으로, 이에 따른 수혜가 예고되는 것이다. 화양지구는 평택항 인근 산업단지와 KTX가 직결 예정된 안중역 사이에 여의도 면적과 맞먹는 약 279만㎡ 규모로 조성된다. 부지 내에 평택시청 안중출장소등의 공공청사와 학교, 대규모 종합병원, 공원 등 다양한 기반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2만여 가구 5만여 명 이상의 수용이 가능하다. 국내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지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에 해당한다. 지리적으로도 고덕국제신도시와 함께 평택시의 미래를 이끌 양대 개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미래전망이 상당히 밝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인프라를 단지 곁에 품은 동시에 개발 프리미엄까지 예고됨에 따라 벌써부터 눈여겨보는 이가 많다”며 “현재 화양지구 내 59타입은 모두 조기마감이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 단지는 희소한 59타입 중심으로 구성돼 있고 우수한 설계까지 갖춰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2765